본문 바로가기
개발/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와 프로젝트 생성

by 윤호 2019. 11. 2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0.1을 설치하려고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archive?hl=ko

먼저 위 주소로 들어가서 약관에 동의하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이전 버전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Android Studio 3.0.1에 들어가 exe파일을 다운 받읍니다. (저는 윈도우64bit를 받았습니다)

 

실행 시키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따로 설정할거 없이 Next를 계속 누르고 Finish 해주면 됩니다.

 

실행시 화면 입니다.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를 눌러주세요.

Application name만 원하는 이름으로 바꿔주세요. 저는 강의에서 쓰인 그대로 썼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앱개발을 목적으로 하므로 Phone and Tablet에 체크된 그대로 둡니다.

그 밑에는 안드로이드의 최소버전을 설정할수있는데 API 15로 하면 모든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호환이 된다고합니다.

 

화면의 모양을 선택해줍니다. 다양한 화면이 있는데 가장 기본적으론 Empty Activity가 쓰입니다. 이를 선택해주고 Next

안드로이드에서 화면을 Activity라 합니다.

Activity에 이미지, 버튼, 체크박스 등등을 넣기 위해선 레이아웃이 필요한데 이러한 것에 대한 정보를 Layout File에 넣습니다.  Generate Layout File은 이 Layout File을 만듭니다.

Backwards Compatibility는 호환성과 관련있습니다. (화면이 깨지는 등 하지 않게하기위함)

 

Finish를 눌르면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됩니다.

저는 Error가 나면서 실행이 안됐는데 install missing platform(s) and sync projectf를 누르면 나오는 창에서

accept해주고 next finish해주고 비슷한 작업을 한번 더해주니 정상적으로 됐습니다.

 

 

 

틀린 부분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유튜브 센치한 개발자님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기초강의를 공부한 내용입니다.

https://youtu.be/epFRtZ17yow

댓글